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성시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자 모집

결혼이민자 대상 모국의 가족과 만나는 기회 제공

입력 2018-01-17 16:30

3. 2017년 다문화가족행복앨범전달식및모국방문간담회 사진
안성시가 오는 26일(금)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사진은 지난해 선정된 다문화가족과 황은성안성시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사진=안성시제공>
경기도 안성시가 오는 26일(금)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모국을 찾지 못하는 결혼이민자 가정에게 고향의 그리운 가족들을 만나는 기회를 제공하고 안성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한국에 입국한지 3년 이상 된(최근 3년 이내 해외출국경험이 없어야 함) 안성시 거주 다문화가정이다.

선정기준은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을 우선으로 선발하고, 신청가정의 소득기준, 국내 정착기간, 자녀수 등을 심사해 3가정을 우선 선발하기로 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정은 오는 17일(수)부터 26일(금)까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신청 하면 된다.

시는 선정된 가정에게 가족(부부, 자녀)의 왕복항공권과 비자발급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모국의 가족들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는 결혼이민자분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한국생활에 자긍심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업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안성=하정호 기자 jhha9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