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의성군, 수도시설 동파 방지 대책 수립

입력 2022-12-14 17:21





DSC_5070
의성군은 2023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맞아 수도시설 동파방지 예방 추진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재근기자
의성군은 겨울철을 맞아 상수도 시설 동파에 대비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신속한 시설복구를 위해 수도시설 동파 예방 추진계획을 수립해 2023년 3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상수도 동파사고 예방을 위해 상수관로, 가압장, 배수지, 수도계량기 등 주요 수도시설물에 대하여 12월 1일부터 수시로 점검하고 있다.

또한 상수도관 및 상수도계량기 동파 시 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하고 긴급 복구를 위해 대행업체 9개소와 긴급 급수대책반을 편성하여 신속한 민원 해소를 방안을 마련하고 관계기관인 의성소방서와 협조체계를 이루어 신속한 비상급수와 응급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동파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읍·면사무소와 협조하여 동절기에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을 위해 상수도 시설물 관리 홍보 안내문 제공 및 수도검침원을 통한 계량기 보온 방법과 동파 시 조치 요령을 지속적 홍보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수도시설 사전점검을 통해 동파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등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