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충남도 장애인체육대회, 7일 보령서 개막

7∼9일까지 보령서 ‘끊임 없는 도전 충남의 꿈’ 3일간의 열전

입력 2023-09-08 09:44
신문게재 2023-09-08 16면

충남장애인체육대회
‘제29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7일 보령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사진=충남도)
제29회 충남도 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7일 보령종합운동장에서 ‘끊임없는 도전, 충남의 꿈’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일까지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김 지사는 “일상이나 경기장에서 수많은 난관과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번 대회를 준비한 여러분 모두 최고의 선수들로 자신의 기량을 맘껏 펼쳐주시길 기대한다”며 참가선수와 지도자들을 격려했다.



충남장애인체육회와 보령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 하는 이번 대회는 이달 7∼9일까지 3일간 ‘도전하라! 보령에서, 이루리라! 충남의 꿈’이라는 구호 아래 보령시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선수·임원·관람객 등 1만 3000여 명이 참가하며 육상·역도·탁구·골볼·보치아 등 16개 정식 종목과 시범 종목인 이-스포츠(e-sports), 체험을 할 수 있는 바둑·다트 등 전시 종목까지 진행한다.

김 지사와 김동일 보령시장, 조길연 도의장, 충남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회식은 선수단 입장, 개회 선언, 대회기 게양, 우승기 반환, 선수·심판 대표 선서, 성화 점화, 주제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남장애인체육대회1
제29회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사진=충남도)
개막식에서 김 지사는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바로 충남의 꿈이고 우리 도는 장애인체육을 통해 그 꿈에 도전하고 있다”라며 “도는 체육교실과 동호회 지원, 나아가 스포츠클럽 육성까지 장애인체육의 문턱을 낮추고 저변을 확대해 장애인의 꿈과 희망을 적극적으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