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전남테크노파크,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사전 입주 수요조사 시행

24년 하반기 완공될 지식산업센터 입주 사전 수요조사, 입주의향서 접수

입력 2023-09-08 16:28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조감도.(사진=전남테크노파크)
(재)전남테크노파크(원장 오익현)는 8일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사전 입주 수요조사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사업센터는 미래 수요기반 광양만권 소재부품 산업화의 거점을 구축하여 지역 전략산업 및 강소·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광양시가 2024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남테크노파크 철강산업센터는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위탁관리자로 2021년 선정되어 준공 이후 센터를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광양 익신 일반 산단에 구축하고 있으며, 지상 5층 건물로 1층과 2층은 공동활용지원시설(운영사무실, 시험분석실, 중회의실, 체력단련실 등)과 3층부터 5층까지 입주 공간 36개소가(층별 12평형 10개, 20평형 1개, 40평형 1개) 있다.

입주 공간은 3층 철강산업, 4층 에너지산업, 5층 융합산업으로 층별 지역 특화산업과 강소·벤처기업이 집적화 되어 집중 육성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기업 사무실 용도 외에도 기업부설연구소, 공장등록 등이 가능하여 연구개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서 유용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전남테크노파크 철강산업센터는 입주기업 사전 수요조사를 통하여 2024년부터 운영할 지식산업센터의 광양만권 고부가가치 주력산업 지식재산 생태계 활성화 거점기지 비전과 광양만권 소재부품 기술 유망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목표에 대한 세부 추진 운영계획을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오익현 원장은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을 위한 전남테크노파크 기업 맞춤형 성장사다리 기업지원과 정부 정책사업 발굴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 내 관심이 있는 강소벤처 기업에서는 전남테크노파크 홈 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하시고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양=정원 기자 weeoney@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