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하나은행-홈노크,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출시

입력 2023-10-10 13:41

1005 ㅇㅣㅁㄷㅐㄹㅛ ㅈㅏㄷㅗㅇㅅㅜㄴㅏㅂ ㅅㅓ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공동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 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며, 편리한 임대료 수납 및 관리가 가능하다.

은행 측은 이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임대 부동산 자산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노크 가입 후 임대인 인증 시 매주 선착순 10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 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 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기업그룹 부행장은 “프롭테크는 금융업과 연관성이 큰 분야로, 프롭테크 선두기업인 트러스테이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점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및 플랫폼 기업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모델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