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영산대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 국제치안산업대전 포스터 발표

학부생 5명 ‘청소년 비행행동 및 범죄피해 영향요인 연구’ 주제로

입력 2023-10-31 15:12

영산대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 국제치안산업대전 포스터 발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이 최근 ‘범죄의 동향과 경찰의 대응’ 세미나에서 포스터를 공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영산대)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 재학생 5명이 최근 경찰청과 한국경찰학회가 개최한 ‘범죄의 동향과 경찰의 대응’ 주제 세미나에서 포스터를 발표했다.



이 세미나는 국제치안산업대전의 한 챕터로 열렸다.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 학생들은 ‘청소년의 비행행동 및 범죄피해 영향요인 연구’ 주제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 발표는 연구자의 연구 성과를 포스터에 적어 학회나 세미나 등에서 공개하는 것이다.

이 포스터 연구에는 오규철·이상문 교수의 지도로, 박정빈·정주현·박채연·김예린·송가희 학생이 참여했다. 이들은 모두 경찰행정학과와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을 함께 이수하고 있다.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은 경찰행정학과가 주관하는 특성화 교육프로그램으로서 경찰학과 범죄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전공과정이다.

세미나에서 공개한 포스터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비행행동과 범죄피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통계적으로 검증한 것이다.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 책임교수인 오규철 교수는 “범죄정보과학융합전공의 교육과정이 이번 포스터 연구에 도움이 됐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내년부터는 교육과정에 범죄데이터분석 뿐 아니라 법의학, 현장 감식 등을 추가해 과학치안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