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진주시립도서관,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 개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 참가…골든벨 1명 포함 5명 수상자 선발

입력 2023-11-05 10:35

브릿지경제신문
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4일 상평동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4일 상평동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는 어린이들의 독서 능력 향상 및 책 읽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열린 행사로 학교장 추천과 개별 접수를 통해 진주 지역 내 초등학교 30개교 1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독서 골든벨 대회 외에도 마술공연, 하모 쿠키·비즈공예 만들기 체험 부스, 포토존에서 하모와 사진 찍기, 진주시립도서관 SNS 팔로우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대회는 선정 도서 3권을 사전에 읽고 참가한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골든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패자부활전 등을 거쳐 2시간 동안 운영됐다. 또 대회 중간에 어린이들의 장기자랑도 마련돼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선의의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조수아(무지개초 5학년)학생이 대상, 허진혁(충무공초 5학년)학생이 최우수상, 권태유(가좌초 5학년)학생이 우수상, 이상윤(초전초 4학년) 및 황가온(초전초 6학년)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봉원초 조은호 어린이는 “골든벨 참가를 계기로 책도 많이 읽게 됐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게 돼 너무 신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어린이 독서 골든벨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좋은 글과 좋은 책을 매개로 삶의 지혜를 익히고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올바르고 교양 있는 어른으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