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롯데건설,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견본주택 8일 오픈

입력 2023-12-08 11:32

clip20231208113115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일대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7개동, 전용면적 59~101㎡, 총 1051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51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이 지나는 중앙역이 도보권에 있다. 신안산선(예정)까지 개통되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 안에 갈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해 있고 인천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다고 롯데건설은 강조했다.

안산중앙초, 중앙중, 경안고 등이 단지 가까이에 있고, 중앙역 주변으로 학원가도 조성돼 있다. 롯데백화점, NC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앙상권,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고려대병원 등 생활인프라도 밀집돼 있다. 안산중앙공원이 인접해 있어 단지(일부)에서 조망 가능하며, 안산천 산책로와 원고잔공원, 화랑공원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있어 산책, 휴식 등을 즐길 수 있다.

롯데건설은 남향위주의 배치와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다고 밝혔다. 팬트리, 드레스룸, 세대창고 등도 도입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웰니스가든, 시니어가든, 그린트레일 등 다채로운 조경과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도서실, L-카페 등이 마련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 단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안산 중심에 위치해 있는 데다 전매제한이 6개월로 짧고 재당첨제한도 적용받지 않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안산지역에 2년 만에 분양하는 아파트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채훈식 기자 ch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