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제4차 위기(가능)청소년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실시

입력 2023-12-13 09:50

제4차 위기(가능)청소년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난 11일 지역 내 위기청소년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388청소년지원단은 지난 11일 지역 내 위기청소년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을 진행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주택이 노후하고 취약한 지역 내 위기(가능)청소년의 가구를 방문해 주택 개보수 및 노후 가전·가구 교체, 실내환경개선, 청소 및 수납정리 등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 의뢰된 사례로 한부모(모녀) 가정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대형 폐기물 처리와 청소년의 공부방을 마련해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1388청소년지원단(복지지원단)과 함께 외부 봉사자가 참여해 정리정돈과 노후된 가구 교체 및 수납공간 창출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했다.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가정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청소년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위기청소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발굴·구조 지원단, 의료·법률 지원단, 상담·멘토 지원단, 복지 지원단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민간 기관이다.

1388청소년지원단 참여 등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