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부평구 축제위원회, (사)대한민국농악연합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부평 풍물 대축제 성공과 상생협력’을 위한

입력 2024-04-16 18:36

부평구 축제위원회, (사)대한민국농악연합회와 업무협약(MOU)
부평구축제위원회가 (사)대한민국농악연합회와 부평풍물대축제 성공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축제위원회사무국
인천 부평구 축제위원회가 최근 (사) 대한민국 농악연합회와 ‘부평 풍물 대축제 성공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부평 풍물 대축제 성공 준비를 위한 홍보 지원 사항 △부평 풍물 대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상생협력 사항 △대한민국 풍물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사항 △전국 학생 풍물 경연대회 홍보 및 참여 사항 △기타 풍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임웅수 (사)대한민국농악연합회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려울 때 서로 도와주고 힘이 됐던 농악의 공동체 두레 정신이 부평 풍물 축제에서 확산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종택 부평구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업무협약으로 풍물 분야에서 공동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평 하면 풍물, 풍물 하면 부평인데, 이제는 부평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풍물 허브(HUB) 도시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부평 풍물 대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2025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바 있으며, 9월 27~29일까지 부평대로에서 진행된다.


인천=이환 기자 hwan900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