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서구, 중국 선 베이 신구와 우호 협력 강화 비망록 체결

입력 2024-04-24 11:03

인천서구, 중국선 베이 신구와 우호 협력 강화 비망록 체결
서구가 중국 선베이신구와 우호협력 강화 비망록 체결했다(사진=식품위생과

 

인천서구가 지난 22일 중국 선양시 선 베이 신구와의 우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비망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비망록 체결은 서구와 선 베이 신구의 경제 및 기술 교류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서다. 선양시 선 베이 신구 위원회 서기 우쥔 일행이 서구를 방문해 강범석 청장을 접견했다. 체결식은 인천광역시 황효진 부시장과 선양시 돤지양 부시장이 참석한 인천~선양 자매결연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진행됐다.

비망록은 양 도시는 지역경제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식품산업 중심의 우호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을 확대하고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문화, 관광, 체육 등의 교류사업 개발추진과, 이를 위해 지역 기업, 연구원, 정부 관계자 등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양 도시는 지원을 약속했다.

선 베이 신구 우쥔 서기는 “이번 비망록 체결로 양 도시 간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활력 창출은 물론 민간교류와 기업활동을 촉진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비망록 체결의 의미를 강조했다.

강 청장은 “이번 비망록 체결은 양 도시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활발한 정보교환을 위한 연락 체계구축과 협력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인천=이환 기자 hwan9005@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