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사천시, 배달앱 등록 음식점 위생점검 실시

입력 2024-05-06 10:46

사천시, 배달앱 등록 음식점 위생점검 실시
사천시는 오는 7~10일까지 4일간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배달앱에 등록된 지역 내 음식점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오는 7~10일까지 4일간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배달앱에 등록된 지역 내 음식점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시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배달앱에 등록된 지역 내 음식점 56여 개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해 배달음식의 위생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보관 여부, 식품·조리시설 등 위생적 취급 기준 준수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및 기타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등이다.

특히, 위생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해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점검할 수 있는 점검표·식중독 예방수칙 등에 대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는 점검 시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조치로 행정지도하고, 중대한 위반행위 또는 고의 상습적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이다.

김민정 식품안전담당은 “배달음식 위생 점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만큼 전수점검을 통해 위생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식품사고 예방 및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