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이기백 충북보건과학대 교수, 대한CT영상기술학회 공로상

입력 2024-05-08 13:15
신문게재 2024-05-09 17면

이기백교수
이기백 교수(왼쪽 두 번째)가 대한CT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박용석) 방사선과 이기백 교수가 최근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5차 대한CT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한CT영상기술학회의 공로상은 컴퓨터단층촬영(Computed Tomography; CT) 분야에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이기백 교수는 2010년부터 대한CT영상기술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진단용 의료방사선 검사 최적화에 기여했으며, 편집이사로 활동하면서 대한CT영상기술학회지를 ‘KCI 등재후보지’에 선정되도록 기여했다.

대한CT영상기술학회지는 △의료방사선 기술 및 CT 기술의 발전에 따른 의료방사선 과학 △방사선 응용 △CT 의료기기 개발 및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의학적 근거 마련 △CT 관련 방사선 안전에 관련된 광범위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최근 의료방사선의 화두인 환자의 방사선 피폭과 관련된 연구 및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의료영상 평가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 방사선과 3학년 강륜경, 정완호 학생은 이번 대한CT영상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여해 지도교수인 이기백 교수와 함께 공동저자로 논문을 발표했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