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충북테크노파크, 도내 마이스터고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

충북지역 3개 마이스터고와 협력 강화를 위한 회의 개최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 및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모색

입력 2024-05-08 10:26

충북테크노파크  도내 마이스터고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
충북테크노파크 도내 마이스터고와 상호 교류협력
(재)충북테크노파크는 7일 충북TP 본부관 대회의실에서 충북지역 3개 마이스터고등학교(충북에너지고등학교,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충북반도체고등학교)와 상호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충북TP 오원근 원장과 충북지역 마이스터고등학교 교장 등 15명이 모여 충청권 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강소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청년들과 연계해 학생들의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한, 충북TP내 반도체·IT센터, 차세대 에너지센터의 시설·장비 소개하여 현장맞춤 인력양성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학교 및 학과에 맞춤형 기업 탐방 및 특화분야 박람회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고, 충북TP 특화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 추진 등 다양한 협력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은 “충북지역 마이스터고등학교와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현장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지원으로 지역기업에 필요한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해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군이 밀집된 충북지역의 우수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를 이어주고, 상호 인식의 격차를 줄여나가는 가교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충북=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