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농업정보지 ‘충북농담’ 웹진으로 발간

재미있는 농업 이야기 모바일로 쉽게 만나세요

입력 2024-05-08 10:34

충북농담 웹진
충북농담 웹진
충북농업기술원은 도민에게 유용한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농업전문지인 충북 농담을 웹진(인터넷 잡지)으로 제작해 봄호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충북 농담(農談)은 농업을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로 풀어 도민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이다. 이번 봄호는 치유농업을 주제로 ‘자연이 주는 처방전, 치유농업’의 전문가 칼럼, 치유농업센터와 치유농장 소개 등 총 7편의 이야기를 담았다.

충북농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언제나 볼 수 있으며 충북도청 카카오 채널과 문자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웹진 발간을 기념해 농업기술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술원 피정의 지원기획과장은 “충북농담(農談)은 농업인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농업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웹진을 통해 더 많은 구독자에게 발 빠르게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충북농담은 2006년 발간을 시작해 작년까지 매년 4회 2500부를 발간했으며, 최근 농업에 관한 국민의 관심이 증가해 더 많은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인터넷 웹진으로 개편했으며, 앞으로 스마트팜, 신기술·신품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조신희 기자 press1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