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전기안전공사, ASEAN 7개국 에너지분야 전문가 초청 연수

입력 2024-07-11 13:38

(본사 내 ESS 관제센터 견학)
(사진=전기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ASEAN 7개 회원국 에너지분야 공무원·전문가 초청연수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초청연수에는 ASEAN 소속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태국 △미얀마 등이 참여했다.

이번 초청연수는 작년 11월 한국전기안전공사와 ASEAN 사무국이 에너지 안전관리 협력을 위해 체결한 MOU를 기반으로 추진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으로 ASEAN 7개 회원국에서 공무원, 기관 관계자 등 에너지분야 전문가 13명이 참가했다.

연수기간 전기안전공사가 최근 구축한 에너지안전관리 인프라(ESS관제센터, 전기안전인재개발원, 에너지저장연구센터 등)를 견학하고 전기안전관리법을 비롯한 에너지안전관리 정책 및 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부안군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익산 수소연료전지 제조공장 등 전북 지역에너지 산업과 연계한 현장견학도 진행했다.

박지현 전기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ASEAN 국가와의 에너지 안전관리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에너지 안전관리체계 확산의 발판으로 생각”이라며 “향후 다양한 협력 활동으로 ASEAN의 에너지 안전관리체계 수준 향상과 국내 전기안전기술 분야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은영 기자 eykang@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