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선문대, 메타 플랫폼 전문가 양성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7-14 09:10

업무협약
업무협약 체결 모습. 선문대 제공
선문대는 지난 10일 한국핀테크연합회, 유큐브와 Hyper Go·ABC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전략 자산형 실무인재 양성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선문대, 한국핀테크연합회, 유큐브 외 10개 AI·SW 업체는 이날 선문대에서 콘퍼런스와 협약식을 열고 K-디지털 트레이닝 및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추진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전략자산 인재양성 및 취·창업 지원사업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체결한 협약을 통해 Hyper Go·ABC 메타 플랫폼 보안과 연계한 글로벌 전략 자산형 실무인재 양성 플랫폼 센터를 구축해 취·창업 지원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진행한다.

특히 연구개발 및 창업 혁신인재 양성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에 국내 유일의 Hyper Go·ABC 메타 플랫폼 전문 기관인 한국핀테크연합회는 교육과정 개발, 강사 운영, 창업 지원을 담당하고, 선문대는 훈련시설, 학점과 연계한 훈련생 모집, 행정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유큐브, 엠아이티소프트, 유캔스타, 케이데이터랩, 퓨쳐센서, 퓨어엠 등 참가 업체들은 멘토, 훈련장비 및 훈련 데이터세트를 제공하고 취·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주최한 김창재 교수는 “국내 유일의 관련 분야 훈련 과정을 공동 개설해 추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라며 “Hyper Go·ABC 메타 플랫폼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다수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준영 한국핀테크연합회 의장은 “국내 유일 Hyper Go·ABC 메타 플랫폼 보안 국제공인 과정을 개설해 천안·아산의 중부권 거점으로 특별히 선문대에서 준비됐다”고 말했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