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천시사회서비스원 2025년 연구과제 수요조사 나서

인천 복지 발전 중장기 전략 돌봄사각지대 해소 정책 등

입력 2024-07-15 09:33

2025년도 연구과제수요조사 포스터
2025년도 연구과제수요조사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이 우리 사회의 중요 화두인 독거노인 보호 등에 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 방안을 위해 사회복지 정책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은 오는 26일까지 2025년 연구과제 수요조사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인천사서원은 내년 연구과제 선정에 앞서 사회복지 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내년 중점 연구 분야는 인천 복지 발전 중장기 전략과 돌봄사각지대 해소 정책, 사회서비스원 사업 전략 및 개선 방안 등 세 가지 분야다.

이와 관련 있는 연구과제를 제안하면 된다.

구체적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사회복지 및 돌봄종사자 처우개선 등 인천시 복지정책의 기반으로 활용 가능한 중장기 계획을 연구과제로 제안할 수 있다.

통합돌봄지원법 등 시행을 앞둔 법령에 대비한 정책 개발 연구도 가능하다.

또 돌봄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돌봄서비스 수요 분석 및 신규 서비스 개발 연구도 포함한다.

시·군·구 관계 부서, 사회복지 직능단체, 사회복지시설, 일반시민 등 복지정책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천사서원 홈페이지 공고문 내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이나 온라인 서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한 과제는 연구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한 후, 내년 초 인천사서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연구는 인천사서원 정책연구실이 맡는다.

인천사서원은 올해 연구과제 수요조사에서 제안받은‘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연구’ ‘고독사 예방 정책과제 개발 연구’ ‘사회복지관 지역특화 평가지표 개발 연구’ 등 10개 과제를 맡아 진행하고 있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