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함안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입력 2024-07-23 15:48
신문게재 2024-07-25 14면

군청전경_0723 함안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
함안군청 전경(사진=함안군)

함안군은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권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8월 5일부터 ‘2024년 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대상자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추가 모집은 지자체별 특성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사업비 6000만 원을 추가로 교부받아 진행하며 △영유아발달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비젼형성 △시각장애인 안마바우처 △인터넷과몰입아동치유 △정신건강토탈케어 △장애인보조기기렌탈 △바른체형 키성장 운동서비스 △치유농업서비스 등 총 10개 분야에서 실시된다.

이 중 치유농업서비스는 경도인지장애 판정을 받은 자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7월부터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신규사업이다. 농업·농촌 자원을 활용한 원예·재배활동, 실내활동, 치유농장의 자원을 활용한 특성화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발달장애인과 경도인지장애인의 심리·신체적 건강회복과 사회적응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가능 대상 및 본인부담금은 기준중위소득에 따라 사업별로 상이하게 적용되며, 서비스 신청희망자는 신분증과 필수 제출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가 신청은 소규모로 이뤄져 서비스별로 신청 가능 대상자 수가 매우 적어 서비스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분은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함안=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