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홍성군, 8월 남당항 물총팡팡 축제 개최

먹거리와 즐길거리 풍부한 여름 축제의 장
오는 8월 3·4일 남당항해양분수공원서 열려

입력 2024-07-30 10:08

홍성 남당항 물총팡팡 축제
홍성 남당항 물총팡팡 축제 포스터




천혜의 자연환경와 해양 자원이 보고인 충남 홍성군 남당항 일원서 한 여름의 더위를 날려줄 이색 축제가 열린다. 군은 오는 8월 3일과 4일 양일간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에서 ‘남당항 물총팡팡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남당항을 로컬콘텐츠타운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추진됐으며,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물총싸움, 워터슬라이드, 워터캐논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함께 물총 5종 릴레이, 어린이 체험 5종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문화도시홍성의 해시태그를 SNS에 공유하는 방문객들에게는 물놀이용품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등 각종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또한, 음악분수 쇼, 아이스 난타, 어린이 K-POP 댄스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야간에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캔들 콘서트가 열려 축제의 열기를 재미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군은 이번 축제를 통해 서해를 대표하는 남당항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으로 지역의 풍부한 해산물과 홍성스카이타워, 네트어드벤처 등 기존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상품화를 구축할 계획이다.

홍성 남당항 해양공원 트릭아트2
홍성 남당항 해양공원 트릭아트


이용록 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서해 천수만과 홍성을 대표하는 남당항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남당항을 해양문화 중심의 특색 있는 여행 명소로 발전시켜 ‘남당 여행레시피 문화특구’로 자리매김해 사계절 매력 넘치는 관광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홍성=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