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10명만 모이면 ‘독립영화 상영관’이 찾아갑니다.

입력 2024-08-05 14:41
신문게재 2024-08-07 17면

공동체상영 모집
공동체상영 모집(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독립영화 단체 상영과 행사를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참가 단체를 11월까지 상시 모집한다.



‘공동체상영’은 기관, 모임 등 특정 단체가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상영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극장 개봉이 어려운 독립영화의 배급 환경을 극복하고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되었다.

신청한 단체는 원하는 장소에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도록 상영료를 지원받는다. 영화 관람 후 이루어지는 관객과의 대화, 영화 해설 등 부대 행사도 사전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경기인디시네마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기념품도 제공받는다.

영화 관람을 위한 실내 장소가 확보된 10명 이상의 도내 집단이면 신청할 수 있다. 원활한 행사 기획을 위해 상영을 원하는 날짜보다 최소 1개월 이전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을 통해 누구나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학교, 미디어센터, 복지기관, 도서관, 독립서점, 동아리, 독서모임 등 도내 단체의 많은 신청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공고문 확인 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는 영상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이성재 기자 gado44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