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합천군, 재외합천향우들의 고향사랑기부 행진 잇달아

제2회 덕곡 고향사랑 친선골프대회 향우 일동 합천군에 500만원 기탁

입력 2024-08-06 10:26

재외합천향우들의 고향사랑기부 행진
‘덕곡 고향사랑 친선 골프대회’ 서병진 대회장을 비롯한 향우 일동이 지난 5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합천군 제공.
‘덕곡 고향사랑 친선 골프대회’ 서병진 대회장을 비롯한 향우 일동이 지난 5일 합천군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 금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서병진 덕곡 친선골프대회 대회장, 최삼식 덕곡 친선골프대회 회장, 정수동 덕곡 친선골프대회 초대회장, 차기찬 덕곡 친선골프대회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오는 17일과 18일에 영덕군에서 열리는 ‘제2회 덕곡 고향사랑 친선 골프대회’는 합천군 덕곡면 출신을 대상으로 친목과 우정을 나누고 화합을 다지는 대회이다.

서병진 대회장은 “인구 감소로 아름다운 고향이 점점 소멸돼 가는 소식을 접하고, 나고 자란 내 고향 합천이 살기 좋은 곳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십시일반 모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윤철 군수는 “전국에 계신 향우분들이야 말로 합천군의 가장 큰 자랑”이라며 “늘 합천에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 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특히 합천군은 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제공한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