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우연컴퍼니, 이동통신 3사와 함께 ‘Pet Pass’ 서비스 출시

- 반려동물 디지털 신분증 시대 개막

입력 2024-08-06 13:45

KakaoTalk_20240806_134057093
펫 모바일신분증 . 제공= 우연컴퍼니




우연컴퍼니는 이동통신 3사가 운영하는 PASS 서비스를 통해 ‘Pet Pass’를 비롯한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맞춰 제공되는 ‘Pet Pass’는 반려동물 놀이터와 숙박시설 등 다양한 동반 시설에서 QR 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출입 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휴처 출입 시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 ‘Pet Pass’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반려동물의 신분 인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반려동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함께 론칭된 ‘펫신분증’ 서비스는 보호자의 인증된 정보와 반려동물의 등록 정보를 결합하여 언제 어디서나 반려동물의 등록 기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이를 통해 국가동물등록도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정보도 조회하고 ‘펫신분증’을 발급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우연컴퍼니는 ‘펫세권’과 ‘펫온’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동반 장소 정보를 제공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지원한다. ‘펫캘린더’는 반려동물과의 주요 일정과 건강 관리를 돕는 서비스로, 백신 접종 및 건강검진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

우연컴퍼니는 이동통신사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인증 인프라를 구축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우연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PASS 서비스와의 제휴로 인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환경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통해 반려동물 인증 서비스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이고, 더 다양한 반려동물 동반 장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연컴퍼니는 펫테크 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KB스타터스와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으며, 현재 KB국민지갑내에서도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명= 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