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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4년 2분기 영업이익 118억원… 전년比 0.36%↓

입력 2024-08-07 15:58

웹젠
웹젠은 2024년 2분기 매출 480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0.36%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21.8%, 영업이익은 34.4% 줄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뮤 모나크’의 신작 흥행 효과에 따른 성장세가 1분기까지 이어졌으나, 매출이 안정화되면서 2분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웹젠은 올하반기 출시하는 ‘뮤 모나크2’의 흥행으로 하반기 실적은 성장세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뮤 모나크2는 게임 내 경쟁보다는 게임 자체를 즐기고자 하는 유저층을 타깃 고객으로 삼았다. MMORPG의 경쟁요소는 과감히 줄이고 RPG로서 캐릭터 육성 자체의 재미를 추구하며 BM도 간소화했다.

상반기에 투자한 게임들과 직접 개발 중인 신작 게임들은 웹젠의 사업 일정에 맞춰 순조롭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개발 전문 자회사에서 직접 개발 중인 수집형RPG ‘테르비스’는 이르면 올해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사업 일정을 확정한다. 오는 11일 일본에서 열리는 ‘코믹마켓’에 테르비스를 출품하면서 해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도 게임 IP 알리기에 나선다.

상반기에 지분투자와 함께 퍼블리싱 계약을 맺은 개발사 하운드13의 오픈월드 액션RPG ‘프로젝트D(가칭, 드래곤소드)’도 개발사와 사업 일정에 맞춰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수 개발사를 확보하기 위한 외부 투자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카툰렌더링 기법의 신작 ‘프로젝트 세일러’를 준비하는 파나나스튜디오의 지분 일부를 확보했으며, 지난 7월에는 인디게임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투자하면서 해당사의 지분(16.67%)도 일부 취득했다.

웹젠은 우수 개발 인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개발사들과 접촉해 2개 이상의 게임개발 프로젝트와 지분투자를 협의하고 있으며, 계약이 완료되면 외부로 공개할 계획이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신작 MMORPG를 개발하는 웹젠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전문 자회사들의 프로젝트들 역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며 개발을 진행 중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국내 게임산업이 다소 침체되고 경쟁이 심화된 상황이지만, 외부 및 자체 개발 등에서 성장모멘텀 확보를 위한 투자를 늦추지 않고 있다”며 “경기 침체로 예상되는 리스크는 분산시키고, 게임산업의 기술성장과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안정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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