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천안복지재단,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지역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호 지원 협력

입력 2024-08-08 07:33
신문게재 2024-08-08 16면

천안복지재단-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업무협약
지난 7일 천안시복지지재단 이운형 이사장과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박재흥 관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이운형)은 지난 7일 지역 취약계층과 시각장애인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박재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간의 물적 자원 지원 및 협력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사회복지 서비스망 형성 △네트워크 활성화 및 프로그램 사업 등 홍보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 홍보, 시설물 대관 등 천안시 취약계층과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재흥 관장은 “천안복지재단과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과 네트워크 활성화로 천안시 복지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취약계층과 시각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함께 협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운형 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 및 복지서비스 인프라 구축으로 천안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시각장애인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기관과 협력 체계를 강화해 지역복지의 질적 향상과 안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안= 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