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창원청년비전센터, 세대통합 프로그램 강사 모집

2024년 지역특화청년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

입력 2024-08-13 16:01

창원청년비전센터 세대통합 프로그램
창원청년비전센터 세대통합 프로그램 강사 모집 호옵 포스터(사진=창원시)




창원청년비전센터가 지난 9일부터 8월 15일까지 ‘내 인생의 C25(Changwon, 20대와 50대)’의 청년 및 중·장년 강사를 모집한다.

이번 ‘내 인생의 C25사업’은 창원청년비전센터가 (재)청년재단의 2024년 지역특화청년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창원의 20대와 50대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사회적 자산들을 세대교류를 통해서 나누어 ‘내 인생의 CEO(대표)’로서 지역과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청년이 중·장년층에게 그리고 중·장년이 청년층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9월에서 10월 중 선정된 청년 및 중·장년 강사들의 전문 교육 분야별 3회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신만의 경험과 콘텐츠로 강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세대간 이해를 증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모집은 창원시에 생활하는 청년 및 중·장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 등은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의 창원청년비전센터장은 “창원특례시는 비수도권 유일의 특례시로서 100만 인구 붕괴의 위기감이 조성돼있는 상태”라면서 “중·장년세대와 청년세대의 교류를 통해 지역소멸에 대한 지역 청년 주도의 세대 통합 사업모델이 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창원=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