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안산시립합창단, 특별기획공연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 Ⅶ’ 성료

입력 2024-08-19 09:44

ㅇㄷ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 Ⅶ 공연 모습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17일 오후 4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개최된 안산시립합창단의 특별기획공연 ‘안산 즐거움을 노래하다 Ⅶ’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날 공연은 안산시립합창단과 함께 ▲안산시민성인합창단(지휘 박지훈) ▲안산시민어린이합창단(지휘 김채원) ▲안산시여성합창단(지휘 현항원) ▲하트아트합창단(지휘 유혜정) ▲단원구여성합창단(지휘 김민수) ▲상록구여성합창단(지휘 김형옥) ▲상록수소년소녀합창단(지휘 김민정) 등 관내 아마추어 합창단 7개 팀이 함께 무대에 올랐다.

합창단 가운데 안산시민성인합창단과 안산시민어린이합창단은 안산시립합창단이 지난 7월부터 안산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무대를 만들어간다는 취지로 추진한 교육 프로그램 ‘안산뮤직아카데미’의 수강생들로 이뤄진 시민합창단이다.

2015년부터 추진 중인 아카데미는 성악과 합창에 관심있는 시민을 공개 모집해 ▲발성 방법 ▲음정 맞추기 ▲성악 및 안무 연습 등 공연에 필요한 전반을 단원들이 직접 교육해 시민합창단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아카데미에서는 ‘지휘 마스터 클래스’ 운영으로 아마추어 지휘자를 양성해 이번 무대에서 직접 안산시립합창단을 지휘하는 이색적인 무대도 선뵀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립합창단과 시민들이 함께 즐거움을 노래하는 시간을 가져 뜻깊게 생각하며 시민들이 무더위를 잠시 잊는 즐거운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산시민들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안산=최제영 기자 cjy.800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