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인여대와 ㈜도그와트, 실습·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윤상현 국회의원실과 반려동물 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 동반 개최

입력 2024-08-21 14:26

경인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
경인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와 (주)도그와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인여대 제공
경인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와 도심형 반려동물 복합문화센터‘(주)도그와트’는 최근 문학경기장에서 실습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경인여대 반려동물보건학과의 실습 및 반려동물 산업분야 취업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상호 공감대 형성으로 양 기관의 협의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보유자원 활용을 통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 양 기관 홍보 및 교육영상 제작 △ 반려동물 훈련장소(장비) 공유 △ 산학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공동교육프로그램 개발 △ 실습 시 다양한 종류의 반려견 제공을 통한 폭 넓은 실습경험 제공 등 경인여자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의 실습 활성화 및 반려동물 훈련, 미용, 펫푸드 분야 취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인천시 반려동물 산업발전을 위한 간담회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윤상현 국회의원실과 함께 인천시의 반려동물기업 클러스터(cluster)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규제 철폐에 대해 논의했다.

허제강 반려동물보건학과 교수는 “인천시는 인구 300만 광역시의 규모에도 불구하고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설과 지원제도는 타 광역자치단체에 비해 아직 부족하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산업분야의 전문기업과 함께 인천시의 반려동물 산업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인여자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인여자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입학지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이춘만 기자 lcm9504@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