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농협산청군지부-산청군농협, 아침밥 먹어요 ‘밥모닝! 릴레이 챌린지’ 진행

입력 2024-08-22 13:35

브릿지경제신문
농협산청군지부와 산청군농협은 지난 21일 산청군산림조합 임직원들과 산청군농가주부모임 임원을 대상으로 ‘밥모닝! 릴레이 챌린지’를 펼쳤다. 농협산청군지부 제공.
농협산청군지부와 산청군농협은 지난 21일 산청군산림조합 임직원들과 산청군농가주부모임 임원을 대상으로 ‘밥모닝! 릴레이 챌린지’를 펼쳤다.

이번 ‘밥모닝! 릴레이 챌린지’는 쌀 소비와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쌀 소비촉진 운동의 일환으로 산청군 지역 내 여러 공공기관 및 단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아침밥을 먹자’는 운동이다.

행사에 참여한 황인수 산청군산림조합장은 “쌀은 우리 민족과 뗄 수 없는 음식이며 민족의 역사로 쌀에는 민족의 영혼이 깃들어 있다. 또한 미래 식량안보로 중요한 사항이 될 수 있어 앞으로도 우리가 잘 지켜야 할 유산”이라며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을 위해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농가주부모임 회장은 “평소 자녀들이 타지에서 밥은 잘 먹고 다니는지 걱정만 했는데, 이 행사를 계기로 나 뿐만 아니라 우리 회원들과 함께 자녀들이 끼니를 거르지 않는지 잘 챙겨봐야겠다”며 “적극 주위 분들에게도 홍보해 쌀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