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창원산업진흥원, 방산산업 성장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앞장서다

입력 2024-08-28 15:33

창원산업진흥원‘2024 방산창업발굴 네트워크’
2024 방산창업발굴 네트워크(경남BI 매니저 네트워크) 행사 후 관계자들이 ㅏ기념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은 8월 27일(화) ~ 8월28일(수) 통영 스탠포드 호텔에서 방산창업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기술창업자와 창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방산창업발굴 네트워크 행사(경남BI 매니저 네트워크)’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크 행사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창원산학융합원, 창원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방산 창업 지원기관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방산 창업기업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 지역내 방산 기술창업 및 투자유치 성공률 제고를 위해 ㈜벤처박스 이선호 대표의 IR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BI 투자조합 운영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으며, 방산 우수기업 사례 발표, 전문가 1:1 컨설팅 및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와의 상호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아울러 방산 창업기업 발굴을 위해 관련 유관기관 간의 간담회를 개최해 각 기관에서 육성하고 있는 방산 창업기업의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방산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관의 지원사업 공유는 물론 지원 기관간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토론의 시간을 마련했다.

창원산업진흥원 이정환 원장은 “방산산업은 창원특례시의 주요 미래 먹거리산업인 만큼 방산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각 유관기관간의 협업은 반드시 필요하며 진흥원 역시 우수 방산 스타트업이 방위산업 시장으로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원=심규탁 기자 simkt220599@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