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국창업학회,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창업 교류행사' 개최

입력 2024-09-02 11:31

창업학회
한국창업학회가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창업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학회
한국창업학회(회장 김창완, 계명대 교수)가 지난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창업 교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창업학회 인도네시아 지회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현지 Triatma Mulya University, Bali International University, IPBI, Primakara University, 발리 주정부 연구개발혁신국 등을 오가며 열렸다.

행사는 현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캠프와 해커톤이 진행됐고, 교수들은 양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창업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발리 주정부 연구개발혁신국 등의 현장에서 직접적인 교류와 네트워킹을 가졌다.

특히,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창업 정책 및 창업생태계 등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날 강연에는 최은정 교수(상명대학교), 김진주 대표(계명대학교), 김태원 교수(계명대학교), 백홍기 박사(KEN 파트너스 엔젤클럽 회장), 권영갑 박사(기업가), 김재흥 박사(HALAL Korea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행사에 참석한 학회장 김창완 교수, 부회장 최은정 교수, 김태원 교수(I-Corp 프로그램 인증 강사) 등은 인도네시아 현지 대학 및 기관들과 MOU를 체결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김창완 학회장은 “한국과 인도네시아가 서로의 창업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며, “양국의 젊은 기업가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이번 행상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김동홍 기자 khw090928@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