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인턴 기간은 줄이고 채용 면접까지…포스코, 2024년 하반기 생산기술직 공채 실시

입력 2024-09-04 09:52

2024년 하반기 포스코 생산기술직 공채 포스터
2024년 하반기 생산기술직 공채 포스터.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2024년 하반기 생산기술직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그룹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 오후 2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운전(생산) △정비(기계, 전기) △철도 △방재·소방 △화학 등으로, 서류 합격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인적성검사(PAT)와 인턴면접, 인턴체험 및 채용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최종 선발된다.

포스코는 하반기 생산기술직 채용전형에 더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포스코의 직무와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참이다.

또 기존 8개월 간의 인턴을 1.5개월(6주)로 대폭 축소했으며 희망하는 인턴 수료생에게는 채용면접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취준생 입장에선 회사를 경험해 보고 채용면접 지원 여부를 선택할 수 있고 인턴기간이 단축된 만큼 최종 합격여부가 빠르게 결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포스코 인사담당자는 “인턴기간 축소로 합격이 빨리 결정돼 취업준비생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대규모 정년퇴직 등을 고려해 기존 대비 채용규모가 확대된 만큼 우수한 인재들이 포스코와 함께 철강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천원기 기자 10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