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금투협, 해외 부동산 투자 실무 등 교육과정 개설

입력 2024-09-19 15:09

금융투자협회
(사진=연합뉴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이 ‘해외 부동산 투자 실무’ 와 ‘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시리즈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외 부동산 투자 실무’ 집합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11월 5일이다.

이 과정은 해외투자 및 심사 실무자 등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해외 부동산 투자 시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 교과로 구성됐다.

특히 해외 부동산 투자 시 알아야 할 투자 구조, 절차, 관련 규제 및 세제, 투자전략에 대한 사례 중심 강의를 통해 현업 전문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관련 종사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기간은 11월 5일과 7일까지, 총 2일(8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사모운용사 과정
(표=금융투자협회)
‘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시리즈 과정은 관련 업무 종사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분야별로 구분해 교육하는 모듈형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운용지원, 컴플라이언스, 펀드세무회계 총 4개의 시리즈로 구성된다. 교육생은 원하는 강의를 골라 수강할 수 있다.

마케팅 과정은 사모펀드 집합투자규약과 투자제안서 작성방법, 운용지원 과정은 사모펀드 설정·운용·청산절차 및 펀드통계 활용방법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컴플라이언스 과정은 계약서 작성과 내부통제기준, 펀드세무회계 과정은 펀드상품 회계처리방법과 관련 세제에 대해 다룬다. 분야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의 실무 중심 강의를 통해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업무 담당자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과정 모두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동 기자 21cu@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