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과천시, ‘청년창업지원펀드’ 민간 운용사 모집

150억원 규모 청년창업 지원 창업활성화 도모

입력 2024-09-20 16:33

과천시 ‘청년창업지원펀드’ 민간 운용사 모집
사진은 지난 2월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신계용 과천시장이 청년창업펀드 조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제공)
과천시가 관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연내 ‘청년창업지원펀드’ 운영 개시를 추진하는 가운데 펀드 운용을 위한 민간 운용사를 이달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시는 시비 20억원과 정부 출연기관인 한국벤처투자, 펀드 운용사, 기타 민간 투자기관 등 출자로 총 15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지원펀드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최근 열린 제285회 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출자금 조성을 위한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추경 예산안으로 편성했다.

시는 청년창업 지원펀드를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자금을 지원,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 실현과 창업초기 단계에 있는 기업의 조기 정착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민간 운용사는 펀드 운용과 투자 관리를 담당하며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선정된 창업펀드 운용 경험이 풍부한 업체이면 응모할 수 있다.

시는 서류 심사와 발표 평가 등으로 운용사를 최종 선정, 선정된 운용사는 시와 협약을 통해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투자 전략을 수립, 투자대상 기업의 선별과 성공적인 사업화 및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신계용 시장은 “청년창업 지원펀드는 시가 민-관 협력 모델을 통해 청년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과천 = 이승식 기자 thankslee57@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