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옥주현, 와일드혼과 함께 뮤지컬곡 앨범 '골드' 발표

입력 2014-08-21 17:49

AKR20140821176900005_01_i
옥주현과 와일드혼(연합)
뮤지컬 스타 옥주현이 유명 뮤지컬 음악 작곡가인 프랑크 와일드혼(Frank Wildhorn)의 인기 곡을 수록한 앨범 '골드'(GOLD)를 발매했다고 음반 관계자가 21일 밝혔다. 
    
이날 발매된 앨범은 와일드혼의 제안으로 기획됐다. 프로듀서를 맡은 와일드혼은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작업할 때마다 영감을 받아왔다. 옥주현은 뮤지컬 이외 다른 프로젝트도 꼭 함께 해 보고 싶을 만큼 강렬한 영감을 준 아티스트였다"라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와일드혼은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 '몬테크리스토', '지킬 앤 하이드', '원더랜드', '카미유 클로델', '엑스칼리버' 등 널리 사랑받는 자신의 뮤지컬 노래 작품 가운데 옥주현에게 어울릴 곡을 선별해 직접 편곡했다.
    
타이틀곡 '파인딩 원더랜드'는 국내 미발표 뮤지컬 '원더랜드'의 노래로 따스한 느낌의 도입부와 옥주현의 밝은 음색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풍성한 사운드의 곡이다.
    
수록곡 중 유일한 팝송인 '웨어 두 브로큰 하츠 고'는 옥주현이 '뮤즈'로 꼽아온 아티스트 휘트니 휴스턴의 곡이다.
    
옥주현은 "배우로서 무대에서 와일드혼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함께 음반 작업을 한 것은 더없이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앨범을 통해 무대에서와 다른 다양한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 제 마음을 노래를 통해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연합)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