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 페이스북
  • 검색
  • 전체메뉴

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한미약품,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탈모방지 제품 3종 출시

판테놀, 카퍼트리펩타이드 등 모발성장 도움 성분 함유 … 키트는 샴푸·트리트먼트·앰플 등 경제적 구성

입력 2018-07-07 14:07   수정 2018-07-07 14:07

20180706182642-3YV14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로 구성된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키트에는 앰플 본품 50㎖와 샴푸 및 트리트먼트 3㎖ 샘플 파우치 10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한미약품이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탈모방지 샴푸 등 기능성 화장품 3종 제품을 출시했다. 약국 화장품 브랜드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시리즈로 샴푸, 트리트먼트, 앰플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제품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판테놀과 L-멘톨, 살리실산에 프로-캄 라인의 핵심인 특허성분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특허번호 10-2015-0164712)’이 함유돼 있다.

또 각 제품에는 탈모 방지 및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카퍼트리펩타이드(copper tripeptide-1) 성분도 들어가 있어 모발 탈락 예방과 모낭·모발 성장 촉진에 도움을 준다. 카퍼트리펩타이드는 구리와 3개의 아미노산이 결합한 복합체로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바탕으로 상처치유, 콜라겐합성, 혈관강화, 면역증강 등의 작용을 한다.



이들 제품은 또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실리콘이 첨가되지 않아 자극이 적으면서 프레시한 향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기존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던 ‘한미 스칼프 모이스춰 샴푸’를 리뉴얼해 최근 기능성화장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다시 받았다.

트리트먼트 제품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탈모를 억제해주고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5가지 이상의 천연 오일이 함유된 앰플은 증상이 심한 부위를 집중 케어한다. 샴푸 및 트리트먼트를 한 뒤에 물로 씻고, 탈모 증상이 심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도포 및 마사지하면 된다. 따로 씻어낼 필요 없이 찬 바람으로 건조시키면 더욱 효과적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기온이 높고 외부활동이 많은 여름철에는 땀과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이 자극받기 쉽다”며 “계절적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나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한 탈모로 고민한다면 프로-캄 탈모방지 라인 3종을 함께 사용해 탈모와 머릿결, 국소부위를 한번에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캄 탈모방지 라인 3종은 약국에서 단품 또는 키트로 구입할 수 있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세트로 구성된 키트에는 앰플 본품 50㎖와 샴푸 및 트리트먼트 3㎖ 샘플 파우치 10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정종호 기자 healtho@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 기사에 댓글달기

브릿지경제 핫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