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제1회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공모전’ , 내달 1일까지 작품 접수

입력 2018-07-17 16:32

noname01




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회장 함세웅. 이하 항단연)는 오는 8.15 광복절 및 3.1혁명,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공모전’ 작품을 내달 1일까지 접수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항일독립운동 선양체험 사진공모전’은 항일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독립운동가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함세웅 회장은 “독립운동가들의 높은 뜻을 받들고, 후손들에게 바른 민족사적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외 독립운동사적지나 독립기념관 등 선열들의 항일투쟁 장소를 방문한 사진, 태극기와 함께 찍은 행복한 사진 등의 작품들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공모할 사진과 함께 항단연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 후 대표 이메일로 온라인 접수 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국가보훈처장상) 1명, 우수상(항일독립운동가단체연합회장상) 2명, 장려상(운암김성숙선생기념사업회장상) 5명, 가작 12명 등 총 20점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에 3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8월 15일 오후 2시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수상작품은 강동구청 앞뜰에 전시된다.

오수정 기자 crystal@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