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악취개선 위한 사업 설명회 개최

입력 2019-11-21 14:29

염색단지 악취개선 사업설명회
염색단지 악취개선 사업설명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스마트허브 내 악취 및 미세먼지를 해결하기 위한 대기개선로드맵 일환으로 염색단지 악취개선사업을 추진하고자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악취개선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섬유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증기가 백연에 녹아있고, 이는 악취 및 미세먼지를 유발한다. 염색업체들은 이를 제거하기 위해 방지시설(흡수에 의한 시설)을 가동 중이다.

그러나 방지시설만으로는 유증기 제거 성능에 한계가 있어, 이를 백연제거 검증 시설로 개선해 시흥스마트허브 염색단지 내 근본적인 악취 및 미세먼지 발생을 저감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시는 염색단지 28여개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대기개선특별대책 로드맵 사업비 40억원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 보조금을 지원하는 내용을 설명했다.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는 염색 다림질 공정에서 발생되는 백연 및 악취를 저감하는 검증된 신기술을 소개함으로써 염색단지 참여대상 업체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악취저감 사업을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시화염색조합, 수공 등의 업무 역할 분담과 적극적인 홍보, 관계기관 간 협약을 통한 염색단지 악취저감 사업을 함께함으로써 염색단지 악취와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흥=임민일 기자 imi.558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브릿지경제 핫 클릭
브릿지경제 단독

   이 기사에 댓글달기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