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비바100] 연말콘서트 START!… 'OB' VS 'YB'의 각양각색 콘서트

입력 2019-11-28 07:00
신문게재 2019-11-28 13면

page

 

아직 11월이지만 공연가는 벌써부터 연말분위기에 흠뻑 젖었다. 특히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실력파 가수들이 너도나도 이번 주 대형공연을 열어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주머니 속은 한정됐는데 보고싶은 가수의 공연이 많을 때 음악 팬들의 갈등은 최고조에 달한다. 각자의 음악 취향과 개성에 따라 골라보자.  


 

◇이승환부터 장우혁까지…올드보이의 귀환   

 

leeS
이승환(사진제공=드림팩토리)

데뷔 30주년을 맞은 가수 이승환은 이달 30일과 내달 1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데뷔 30주년 기념콘서트 ‘무적전설’을 개최한다. ‘무적전설’은 1999년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이승환의 공연 ‘무적’의 감동을 재현하는 무대다.   

 

그간 창의적인 연출과 다채로운 퍼포먼스,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한국 공연사의 한 획을 그어온 이승환은 이번 공연을 위해 국내 기술로 표현할 수 있는 극한의 광경을 선보일 것이라 예고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무적전설’ 콘서트에 앞서 지난 달 15일 발표한 정규 12집 앨범 ‘폴 투 플라이 後’의 무대도 선보인다.  

 

데뷔 25주년을 맞은 한국 록의 자존심 YB도 같은 날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트와일라잇 스테이트’(Twilight State)를 개최한다.

 

늘 팬들과 열정적으로 호흡하고 소통해온 YB인 만큼 이번 공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YB는 공연에 앞서 지난 달 공연명과 동명의 10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한 바 있다. 2013년 발매된 9집 앨범 이후 6년만의 새 앨범이다.  

 

감성 디바 김윤아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사랑의 형태’ 공연을 가진다. 공연명처럼 사랑을 주제로 한 콘서트로 김윤아식 사랑 노래가 주를 이룬다. 김윤아는 이번 공연에서 ‘공연장 나눔 자리’를 통해 홍보대사로 참여 중인 세이브더칠드런의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후원자들이 직접 뜬 모자와 수익금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세네갈과 코트디부아르에 전달해 신생아와 산모의 건강관리 지원에 쓰인다. 


가수 김동률은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콘서트 ‘오래된 노래’로 6년만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을 찾았다. 총 8회로 구성된 이 공연은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이어진다. 매번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였던 김동률인 만큼 이번 공연 역시 풍성한 레퍼토리로 팬들의 만족감을 충족시켜줬다는 평가다.

 

1세대 아이돌 스타, 그룹 H.O.T 출신 장우혁도 13년만에 단독 콘서트를 가진다. 장우혁은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앤드’(AND)콘서트로 오랜 팬들을 만난다. 공연 명인 타이틀은 신곡 ‘위켄드’(WEEKAND)에서 파생한 이름으로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공연에서는 신곡과 H.O.T 시절 추억을 환기시키는 곡들과 정통 댄스가수의 자존심을 건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0004450382_001_20191024100505016
폴킴 콘서트 포스터 (사진제공=뉴런뮤직)

◇신세대 음원강자, 폴킴·적재·국카스텐의 공연  

 

‘너를 만나’로 신세대 음원강자로 떠오른 폴킴은 11월 30일과 12월 1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19 폴킴 콘서트-마음’을 개최한다. 

 

두 번째 정규앨범 ‘파트1 마음, 하나’의 타이틀곡 ‘허전해’로 또다시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신세대 고막남친으로 군림한 폴킴의 실제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자리다. 

 

이미 서울 공연은 매진됐다. 폴킴은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7일), 대구(14일), 천안(21일), 대전(24일), 전주(28일), 광주(31일)까지 전국 7개 도시를 순회한다.

 

JTBC ‘비긴어게인’, MBC ‘놀면 뭐하니’ 등을 통해 주목받은 기타리스트 겸 싱어송라이터 적재도 30일과 내달 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단독 콘서트 ‘어떤 하루’를 개최한다. 뮤지션들 사이에서 음악 잘하는 기타리스트로 입소문이 자자한 적재는 지난 22일 싱글 ‘하루’를 발표했다. 적재와 절친한 톱스타 아이유가 자신의 SNS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록밴드 국카스텐도 같은 날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연말 콘서트 ‘해프닝 에스케이프 벨로시티’를 선보인다. 해프닝‘은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온 국카스텐만의 브랜드 콘서트다. 매 번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온 국카스텐은 ‘이스케이프 벨로시티’(ESCAPE VELOCITY)를 부제로 기존과는 또 다른 공연을 예고했다.

조은별 기자 mulgae@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