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총선 D-13...경기북부 의정부·포천 등 유세경쟁 시작

민주당 의정부갑 오영환 후보, 조용한 선거운동
의정부갑 무소속 문석균 후보, 의정부성모병원서 첫 공식 일정
민주당 포천·가평 이철휘 후보, 음악과 안무 없는 조용한 출정식
통합당 포천·가평 최춘식 후보, 거리출정식 취소...유투브 생방송 대체
통합당 동두천·연천 김성원 후보, 거리청소 봉사활동 등 첫 공식 일정

입력 2020-04-02 13:19





오영환 후보
의정부갑 오영환 후보가 회룡역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조용한 선거운동에 돌입했다.[사진=오영환 후보 제공]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으로 13일간의 열전의 막이 오른 가운데 경기북부 지역구 후보들이 표밭갈이에 나섰다.

2일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오영환 후보는 회룡역 출근인사를 시작으로 조용한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오 후보는 “코로나 위기 상황을 맞아 선거운동보다는 시민의 안전이 먼저라는 자세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선거를 치를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상호 비방하고 공격하는 것은 시민들의 눈살만 찌푸리게 할 뿐”이라며 “다른 캠프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페어플레이를 하자”고 제안했다.

이날 오 후보 측은 로고송이나 율동 없이 선거운동원 간의 거리를 두면서 시민들에게 겸손하게 다가가는 선거운동을 펼쳤다.

무소속 문석균 후보
무소속 문석균 후보도 2일 0시를 지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사진=문석균 후보 제공]
이보다 앞서 같은 지역구 무소속 문석균 후보도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2일 0시를 지나 의정부성모병원을 찾은 문석균 후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확진자의 진료는 물론 감염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중인 의료진들을 위해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응원해야 한다”며 “최근 병원내 확진자 발생으로 더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정부성모병원을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이라며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이철휘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포천·가평) 후보도 포천시 신읍사거리에서 조용한 출정식을 가졌다.[사진=이철휘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철휘 (포천·가평) 후보도 포천시 신읍사거리에서 조용한 출정식을 가졌다.

이 후보 측은 음악과 안무 없이 조용히 연설과 출정선언문을 발표하는 것으로 출정식을 진행했다.

이날 최호열 전 위원장도 참석해 당의 승리를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하며, 이철휘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쇠락하고 있는 포천은 원인이 정치인에게 있다”면서 “이를 극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현명한 투표를 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 후보는 “7호선 연장은 보수 정권에서 하지 못한 일이었고, 현 정부가 많은 희생을 해온 포천을 정치적으로 배려한 결과”라며 “7호선 연장은 힘 있는 집권 여당의 정치인이 나서야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통합당 최춘식 후보
미래통합당 최춘식(포천·가평) 후보는 거리출정식을 취소하고 선거사무소에서 간단한 유투브 생방송으로 대체했다.[사진=최춘식 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최춘식(포천·가평) 후보는 거리출정식을 취소하고 선거사무소에서 간단한 유튜브 생방송으로 대체했다.

최 후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번화가에서 선거운동 출정식을 실시하던 기존 관례를 깨기로 결정했다”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합당 김성원 후보
미래통합당 김성원 (동두천·연천)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아침 인사와 거리청소 봉사활동 등으로 첫 공식선거운동을 시작했다.[사진=김성원 후보 제공]
미래통합당 김성원 (동두천·연천) 후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아침 인사와 거리청소 봉사활동 등으로 첫 공식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날 김 의원은 연천 공영버스터미널을 찾아 새벽 첫차로 출근하는 연천군민과 버스기사 등에 아침인사를 시작으로 동두천 시내에서도 아침 출근 인사와 거리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의정부·포천=박성용 기자syong32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