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현대차증권 “IBK플레인바닐라EMP펀드 추천”

입력 2020-05-05 10:26
신문게재 2020-05-05 9면

KakaoTalk_20200505_090733659
현대차증권은 5일 금융시장이 흔들리면 절대 수익 추구하는 상품이 주목받는다며 ‘IBK플레인바닐라EMP펀드’를 추천했다.

EMP(ETF Managed Portfolio)펀드는 자산의 절반 이상을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주식형 펀드보다 목표 수익률이 낮지만 변동성도 작아서 경기 전망이 불투명할 때 유리하다. 경기나 시장 상황에 맞게 ETF를 사고 팔면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IBK플레인바닐라EMP펀드는 부동산·인프라·채권·주식 등 저평가된 자산 중 배당 수익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ETF를 골고루 담는다. 온라인 투자 자문사 플레인바닐라가 자문하고 IBK자산운용이 굴린다. 전체 자산 중 절반 이하를 고배당 인컴 자산에 투자해 배당 수익만으로 연 2~3%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용한다. 저금리 기조에다 경기 침체 우려가 있는 환경에서 배당을 안정적으로 받아 꾸준한 현금 흐름과 성장성이 큰 자산에서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펀드 수익 구간이 넓어질 것으로 현대차증권은 보고 있다.

현대차증권 관계자는 “연초부터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금융·주식시장이 계속해서 불안하다”며 “이렇게 변동성이 확대될 때에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시장과의 상관관계가 낮으면서도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의 매력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유혜진 기자 langchemist@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