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데이식스 영케이, 솔로 데뷔 '이터널' 9월 6일 발매

입력 2021-08-27 14:42

영케이
사진=영케이 인스타그램, 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 멤버 영케이가 미니 1집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27일 데이식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날 0시 각종 공식 SNS 채널에 영케이 미니 1집 ‘이터널’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올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영케이의 솔로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를 비롯해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마이크로폰 (Feat. 다운)’, ‘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모두 7곡이 실린다.

‘끝까지 안아줄게’와 ‘그대로 와 줘요’는 신보 ‘이터널’을 관통하는 주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노래다. 두 곡 모두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안기며 따스한 위로를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음악적으로는 서로 다른 분위기와 사운드를 구현해 각 곡의 매력과 개성을 높였다.

영케이는 새 앨범 전곡 작사, 작곡을 맡았다. 홍지상, 핫소스, 전다솔(쏠시레), 적재 등 유수의 작가진과 호흡을 맞춰 완성도를 높였고, 새로운 음악을 통해 다시 한번 싱어송라이터의 자질을 입증한다.

곡 작업을 비롯해 앨범의 전체적 구성에도 참여했다. 신보명을 자신의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 ‘이터널’로 작명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인간 강영현’이 가진 내면의 고민과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풀어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고 귀띔했다.

2015년 9월 데이식스로 데뷔한 영케이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좀비’ 등 그룹의 대표곡은 물론 2020년 8월 데이식스 유닛 이븐 오브 데이의 앨범 작업에도 참여했다.

영케이의 미니 1집 ‘이터널’은 9월 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이종윤 기자 yagubat@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