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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022년 영업이익 5590억원… 전년比 49%↑

입력 2023-02-09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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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판교 R&D 센터 사옥 전경.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022년 매출 2조 5718억원, 영업이익 5590억원, 당기순이익 452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하며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9%, 14% 늘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479억원, 영업이익 474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9%, 6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28%, 57%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에 따른 외환 관련 영업외손실로 적자를 기록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조 6246억원, 아시아 6252억원, 북미·유럽 1650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570억원이다. 전년 대비 아시아와 북미·유럽 매출이 각각 40%, 44%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한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9343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5165억원 △‘리니지2M’ 3915억원 △‘블레이드 & 소울 2’ 556억원 △‘리니지W’ 9708억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3904억원이다. △‘리니지’ 1067억원 △‘리니지2’ 941억원 △‘아이온’ 683억원 △‘블레이드 & 소울’ 263억원 △‘길드워2’ 950억원이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대비 20% 성장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 11월 출시한 리니지W는 누적 매출 1조 3284억원을 기록했다. 길드워2는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

엔씨는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를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난투형 대전 액션, 수집형 RPG, 퍼즐 등 다양한 장르의 신규 IP를 연내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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