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오늘의 브릿지경제 1면] 증권투자 사립대 4곳 중 3곳, 원금 까먹었다

입력 2023-09-07 08:35

증권투자 사립대 4곳 중 3곳, 원금 까먹었다

적립금으로 증권투자에 나선 사립대학 중 4분의 3은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대, 원격대학(사이버대)은 단 한 곳도 0.01%를 초과한 수익률을 기록하지 못했고 일반대들은 투자원금이 평가액보다 10억~100억원 이상 하락하는 등 엇갈린 성과를 보였다.

 

20230907_01010101

 

지면보기 바로가기 http://www.viva100.com/newspaper/

 

윤 대통령, 한·아세안 연대 구상 제시…“공동번영 향해 함께 나아가자”

윤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우리 정부의 아세안 특화 정책인 ‘한·아세안 연대구상’(KASI)을 언급하며 “이는 아세안 중심성과 인도·태평양에서 아세안의 관점에 대한 대한민국의 확고한 지지를 근간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단독] 우주강국 실현한다더니… ‘다목적실용위성’ 예산 전액 삭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내년도 다목적실용위성개발 사업 예산을 전액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우주 분야 핵심 사업인 차세대발사체 사업 예산도 약 27% 가량 감액하면서 우주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정부의 외침이 반쪽짜리로 전락했다는 지적이다.

 

 

정부, 공공주택 발주 앞당긴다

‘주택 공급 부족’ 경고음이 울리자 정부가 주택 공급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주택공급 선행지표인 인허가·착공 물량이 올해 급감해 2~3년 후 공급난이 현실될 것이란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불안 심리 차단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금융 경영진들 전자금융사고 예방책 재점검하라"

올 상반기 발생해 금융감독원에 보고된 전자금융사고가 총 197건으로 집계됐다. 금감원은 전자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금융사 경영진 주도로 재점검을 실시할 것을 주문했다.



[오늘의 인기기사]

디즈니+'카지노'의 진정한 주연은 이동휘라니까!

'2023 서울국제작가축제' 8일 팡파르

이사한 지 5년… 월세 공제 받을 수 있을까

식품·뷰티 이어 콘텐츠 경쟁… 갈등 전선 넓히는 CJ vs 쿠팡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