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울산시, 노루페인트에 '울산색 품질 인증서’ 교부

4개 품목, 40개 제품 인증. 현재까지 총 4개 기업, 10개 품목, 244개 제품 인증 완료

입력 2023-10-19 15:12

울산시,‘울산색 품질 인증제’도료 추가 인증
울산색 품질인증서 (제공: 울산시)
울산 이미지를 표현하는 대표 색상 10가지에 ㈜노루페이트가 4개 품목 40게 제품에 대해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받았다.



울산시는 2021년 울산대표 이미지 10색을 포함함 총 58색을 개발한 이후 현재 4개 기업, 10개 품목, 244개 제품이 울산색 품질 인증을 교부했다.

㈜노루표페인트가 신청한 4개 품목은 ‘순&수 올커버 내·외부용 수성페인트 무광, 반광, 유광’ 3개 품목과 ‘에바탄 만능 우레탄 페인트’ 1개 품목이다. 40개 제품은 1개 품목당 ‘울산대표이미지’ 10색(10가지 색상)을 표현한 페인트 제품이다.

울산시는 이들 도료에 대해 (주)한국색채디자인개발원의 검수를 거쳐 ‘울산색 품질 인증서’를 최종 교부했다.

‘울산색 품질인증제’는 기업이 ‘울산 색표집’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경우 색채전문기관 검수를 통해 기준에 적합할 경우 ‘울산색 품질인증서’를 교부하는 제도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개 기업, 10개 품목, 244개 제품이 울산색 품질을 인증받았다. 인증 기업은 강남제비스코(주), ㈜노루페인트, 삼화페인트공업(주), ㈜케이씨씨(KCC) 등이다.

인증서 발급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카카오채널(울산시 색채디자인 컨설팅) 또는 울산시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도시 이미지 형성은 민간영역의 비중이 크나, ‘울산색’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부족과 적용에 어려움이 있어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울산색 품질인증제’를 통한 기업의 참여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시스템)화했다. 민간영역의 자발적인 참여로 울산만의 특색있는 도시색채 경관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시는 자체 추진하는 각종 심의 및 공공시설물 건립 등의 사업 추진시 울산색으로 인증된 제품에 한해 우선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울산=송희숙 기자 bitmul1@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