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충남도,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공공기관 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23-11-05 10:14
신문게재 2023-11-07 17면

힘쎈충남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이 2023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 대상을 차지했다.

 

충남도는 ‘제29회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에서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등 강한추진력으로 공공기관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코리아 베스트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공공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디자인 어워드는 그동안 13개 부문을 시상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 분야별 우수한 디자인 간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도가 이번 공모전에 신청한 민선 8기 도정 표어(슬로건)인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은 ‘충남의 50년, 100년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충남과 대한민국을 표현한 것’으로 ‘충남의 도전과제를 강한 추진력으로 해결하고 대한민국의 핵심으로서 국가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겠다’는 포부가 반영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김곡미 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작품수준이 높아지고 금년에는 각 부문별 국내 최고의 기업과 공공기관이 선정됐다”며 “충남의 슬로건인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은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했고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 지향적인 슬로건”이라며 높이 평가했다.

충남=김창영 기자 cy1220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