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경북 봉화군노인복지관, 당당하고 힘찬 발걸음으로 2023년 노인권익증진 건강걷기대회

입력 2023-11-09 15:02

사진2
봉화군노인복지관, 2023년 노인권익증진 건강걷기대회, 봉화군제공




봉화군노인복지관(관장 전명우)은 건강걷기대회 참여 어르신을 20명 모집하여 7일 봉화읍 내성천 및 신시장 일대에서 2023년 건강걷기대회 ‘길따라 마음따라’ 특별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웰다잉의 실천과 함께 신체와 정신을 보살펴 더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어르신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의 권익을 옹호하는 노인권익증진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내성천을 기운차게 걷고 봉화신시장을 걸으며 200여명에게 복지관 홍보와 더불어 노인권익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노인은 돌봄의 대상이 아닌 주체’, ‘우리는 노인이 아닌 선배시민’, ‘인생은 60부터 인생 제2막’ 등의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을 들고 다함께 구호를 외쳤다.

더 이상 늙고 힘없는 노인으로 불려지는 것을 단호히 거부하고 젊은 세대보다 풍부한 지혜와 경험을 가진 ‘선배’와 시민사회 구성원을 지칭하는 ‘시민’, 두 단어를 합한 ‘선배시민’으로 불려지기를 원하고, 문화적 삶에 대한 권리를 갖고 공동체와 지역사회 변화에 주도적인 주체로 역할하고 있음을 지역사회에 환기시켰다.

봉화군노인복지관 전명우 관장은 “올해 처음으로 노인권익증진 및 홍보캠페인 활동 일환으로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는데, 한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선배시민 모두가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어르신들이 주체가 되는 활발한 활동들을 지속해 나감으로 지역의 발전과 혁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봉화=이재근기자 news1113@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