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DGB금융 패밀리봉사단, 취약계층에 김장 나눔 활동

입력 2023-11-13 14:23

[사진] DGB 패밀리봉사단 김장나눔 (1)
DGB금융그룹 패밀리봉사단이 지난 11일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패밀리봉사단은 지난 11일 대구 수성구 범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김장 1000kg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냉해·장마·폭염 등 기상이변으로 폭등하는 농산물 물가 때문에 김장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시설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됐다.

주말을 활용해 임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DGB 패밀리봉사단’ 30여 명이 취약계층 200세대를 위한 김장을 하고 포장과 배달까지 했다.

DGB 패밀리봉사단은 ‘함께하는 봉사, 나누는 기쁨, 커지는 사랑’의 가치 아래 지난 2015년 1기가 출범했다. 올해도 벽화 그리기, 국립영천호국원 묘역정비, 포항·경주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참여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기회가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임직원이 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민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임직원 전원이 봉사단으로 구성된 ‘DGB동행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급여1%사랑나눔’을 통해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김수환 기자 ksh@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