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남부산림청-대구고용노동청, 산업재해 예방 MOU 체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활동 추진 등

입력 2023-11-23 11:42

남부산림청-대구고용노동청, 산업재해 예방 MOU 체결
22일 남부산림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남송희(왼쪽) 남부산림청 청장과 김규석 대구고용노동청 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산림청 제공




남부산림청은 22일 대구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산림사업 근로자의 사망사고를 근절하고자, 일하는 모든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산림사업 근로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교육활동 추진 △고위험 작업 현장 합동 안전점검 △상호 안전관리 방안 및 정보 교류 등에서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규석 대구고용노동청 청장은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손을 맞잡은 만큼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안전이 당연한 가치로 여기는 문화가 사회 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송희 남부산림청 청장은 “고용노동부와의 협약을 통해 현장 중심의 교육 및 점검 등 안전예방 활동으로 작업자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준수 생활화 유도로 중대 재해 등 안전사고 발생 차단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동=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