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전체보기

닫기
더보기닫기

라스트 클라우디아, '강철의 연금술사'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입력 2023-11-29 13:31

라스트 클라우디아×강철의 연금술사 컬래버레이션
(이미지제공=아이디스)

 

아이디스는 자사에서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서 TV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다음 달 5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는 죽은 엄마를 그리워한 나머지 연금술 중 최대 금기인 ‘인체 연성’을 실행 후 거대한 갑옷에 영혼이 정착된 동생 알폰스 엘릭과 오토메일(기계 갑옷)을 달고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이름을 짊어진 형 에드워드 엘릭의 활약상을 그린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신규 유닛 및 아크가 등장할 뿐만 아니라, 지난 14일에 실시된 중국어 번체자 버전과 한국어 버전의 통합 업데이트 당시 개최된 이벤트에서 공개한 유닛 및 아크도 복각 형태로 재등장한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강철의 연금술사 BROTHERHOOD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개최해 한국 유저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 특히, 최근 타케시마 테루야 프로듀서의 메시지를 통해 한국 유저들과 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개최 약속을 드디어 지킬 수 있게 됐다”며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인기 유닛 및 아크가 새로이 등장하는 만큼 컬래버레이션 개최까지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준영 기자 pjy60@viva100.com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

이시각 주요뉴스